본문 바로가기
역사이야기

박정희 대통령 그 는 누구인가?

by 캐리나 2021. 8. 30.
반응형

우리나라 초대 대통령 이승만 이후 두 번째로 오랫동안 5,6,7,8,9대 대통령을 지낸 박정희. 그 는 1917년 일제 강점기구미  보통 마을에서 태어나 구미 초등학교를 졸업 하였습니다. 그 당시 초등학교를 제대로 졸업한 사람은 박정희와 그의 형 박상희 뿐 이었다고 합니다. 나름대로 가난하지만 엘리트 출신이었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박정희의 대통령 당선

사실 빈민 출신의 일반인이 대통령 자리에 올라가기까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박정희는 초등학교의 교사였지만 이 생활에 무료함을 느꼈습니다. 선생님의 자리를 버리고 군인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우수한 성적으로 어린 10대들을 제치고 23살의 나이로 일본 만주 군관 학교를 들어갑니다.(훗날 조선인 중 유일하게 수석으로 졸업합니다.) '다카키 마사오'로 창씨개명을 하고 말이죠. 졸업 한 뒤 일본 천왕에게 충성을 맹세하며 소위로 정식 임관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왜 교사직을 버리고 군인이 되었냐고 묻자 '긴 칼(권력) 차고싶어서'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 시절 일본 군인들은 지위가 높았던 시절 이었습니다. 조선인 독립 토벌 작전에 투입 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패배로 항복하게 되고, 박정희는 한국으로 돌아와 '다카키 마사오'라는 이름을 버리고 29살에 육사 훈련생으로 입대하게 됩니다.

 

박정희는 형과 공산당 좌익으로 활동 하다가 형도 죽고 사형을 구형 받게 되지만, 공산단 조직의 동료들의 이름을 경찰에 넘겨 조직을 배신하고 간신히 풀려나게 됩니다.

 

그 뒤 6.25가 터지고 박정희는 다시 군에 복귀하게 됩니다. 일본 군사 학교 출신이었던 대한민국 사람들은 일본을 무찌르는데 도움이 컷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와 대장으로 전역하고 반공산을 제1 국시로 내세워 제5대 대통령으로 당선 됩니다. 그리고 그의 집권은 무려 18년동안 이어가게 됩니다.

박정희 대통령 암살 배경

박정희는 경제 발전을 위해 한입 협상을 시도합니다. 식민지배의 피해 보상을 받는 청구권을 받기 위해 10년 동안 경제적 지원을 요구했고 <청구권>이라는 이름보다는 <독립 축하금>이라는 이름으로 협상이 진행 되었습니다. (미국 CIA 비밀 문서에는 박정희가 일본에게 2조 넘게 뇌물로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박정희는 강제 징용,식민지배 피해자들에게 한 푼도 쓰지 않았습니다. 경제 개발에 모두 투자합니다. 포항 제철소나 고속도로 발전에 투자하게 됩니다. 

 

또 베트남 전쟁으로 우리나라 군인들도 베트남 파병에 지원하게 되면서, 참전 용사님들의 피 묻은 외화로 우리나라 경제 발전이 더욱 속도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 베트남 전쟁? 알기 쉽게 정리 -

 

박정희는 이제 대통령이 아닌 나라의 왕이 되고 싶었습니다. 국민들이 잠든 새벽 2시 30분에 몰래 3선 개헌안을 통과시켜 대통령 자리를 계속 지키게 되었습니다. 그 후 1970년 7월 7일 경부 고속도로가 개통 되면서 6년 만에 수출 10억 달러를 돌파하게 되어 큰 업적을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대통령 임기를 6년으로 늘리고 갑접 선거로 대통령을 뽑을 수 있으며 대통령을 욕하거나 반대의견을 내세우면  바로 감옥행이라는 법을 마음대로 통과 시킵니다. 공포정치+독재정권이 시작 된 것 입니다. 자유를 원하던 많은 사람들은 길거리로 나가 시위를 하게 됩니다. 박정희는 계엄령을 선포하고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검거합니다.

 

배신의 아이콘이었던 박정희는 1979년 10월 26일 연회 자리에서 자신이 가장 신임하던 김재규에게 배신을 당하고 연회에서 암살을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곧바로 박정희의 오른팔 차지철도 연달아 암살 합니다.

김재규는 결국 54세의 나이로 1980년 5월 24일 서울 구치소에서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독재정치였던 박정희의 시대도 막을 내리게 됩니다.

 

- 이승만 대통령 이런 방법까지 쓰고, 4대 대통령? -

- 김구 암살 사건 배후는? 안두희 그 는 누구인가  -

-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최후의 결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