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이야기

죽기전에 가보자~신비한 세계 아름다운 호수 5

by 캐리나 2021.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신기한 자연 현상들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아르베 강-론 강(Rhone-arve)

스위스 제네바에는 신비한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아르베에 흐르는 강과 론강은 서로 색도 다르고 물이 섞이지 않고 선이 그어져 분리되어 흐르는 모습입니다. 푸른 빛이 도는 론강과 아르베 강은 밀도와 온도도 다르고 유속도 달라서 서로 섞이지 않고 흐른다고 합니다. 두 눈으로 보기에도 정말 신기하죠?^^

2. 샌프란시스코 소금 호수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금 호수입니다 ^^ 색이 너무 아름답지요. 색색깔로 색이 달라 파스텔 색이 아름다워요. 이 호수역시 밀도와 온도 등이 다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불가의한 일인것 같습니다.

3. 우유니 호수

볼리비아의 하늘이 바다가 되고 바다가 하늘이 되는 아름다운 우유니 호수 입니다. 이 호수는 바다가 빙하기를 거쳐 이 지역에서 녹기 시작하면서 거대한 호수가 형성 되었습니다. 건조한 기운이 남은 후 소금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근대 어떻게 이런 투명한 모습인지 너무 아름답고 신기하네요. 죽기전에 한 번 꼭 가보고 싶습니다^^

4. 핑크 호수

딸기우유 같은 아름다운 호수를 아시나요? 호주, 캐나다 등 세계 곳곳 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핑크빛 호수들이 있습니다. 이 호수의 비밀은 바로 플랑크톤 입니다. 계속 비밀에 묻혀 있는 미지의 호수 였는데 최근 연구가들이 비밀을 조금 풀어보았다고 합니다. 핑크 빛을 내는 플랑크톤이 핑크 호수 곳곳에 동일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런 호수들은 사해처럼 염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물고기들이 살 수 없어 플랑크톤이 아주 많이 서식한다고 하네요.

5. 만화같은 호수

인도 몰디브에는 밤마다 아름다운 반딧불 호수가 나타납니다. 이 증상은 마치 수백개의 전구를 켜 놓은것 처럼 반짝이는데요, 이 증상은 플라크톤이 파랗게 빛나는 발광 현상이라고 합니다. 반딧불이 아니었군요ㅋㅋ너무 신기하고 아름답죠. 압력에도 빛을 발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밝으면 그 자리에서도 빛이 난다고 합니다.

 

죽기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아름다운 호수^^ 꼭 가보고 싶네요. 신비하고 아름답습니다.

반응형

댓글